임시/임시게시판

원조비사 빨리 통일하기

검은들 2012. 10. 14. 08:08

원조비사 빨리 통일한 이미지만 보여드립니다. 공민왕으로는 이지적 플레이가 16년정도 걸리네요. 


이건 더 빨리 끝낸버전. 호전적 플레이로 끝낸 것입니다. 먼저 12번 남송과 11번 일본을 최대한 빨리 정복한다음 1번 몽골지역에서 몽고기병 20부대로 만듭니다. 장비율 100으로 만들고 훈련은 중간중간 하면서 계절마다 원정 들어갑니다. 중간중간 세이브는 필수!! 가장 좋은 것은 주변국들이 서로 싸워서 힘빠지는 상황이 가장 좋죠. 


공민왕은 장점이 체력과 정치력이 매우 좋다는 것. 사고팔고를 2번 해도 체력이 남는다는 것이 강점이네요. 전쟁떄 협상 능력도 있고요. 전쟁할때 우리부대가 4군단 이상 있으면서 적이 1군단 이하 남아있을때 몇일에 걸쳐서 항복 권유를 하면 넘어오는 경우가 많아요. 넘어오게 되면 적의 비싼 부대가 공짜로 얻어짐요. 그래서 조금씩 부대의 질을 높여 가는 것이죠.


그리고 중요한 것. 이성계 최영은 무조건 데리고 다닐것!! 전투 능력치가 장난 아니게 좋으니 꼭 데리고 다니세요!!


충혜왕은 기본병력(중보병)으로 많이 준다음에 지시로 원정시키면 오케이. 






징기츠칸 이지적 플레이. 11년 정도 걸리네요. 


징기츠칸 호전적 플레이. 이보다 더 빨리 정복하기는 힘들듯. 


징기츠칸은 어디서든지 몽고기병을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는게 장점. 전투력 최강 지도력도 최강이나 정치력이 공민왕보다 떨어져서 사고팔고를 한번밖에 못하더군요. 물론 계절마다 원정해주는게 좋고요. 항복권고로 부대능력을 업시키는 것이 최고!! 베르구타이에게 부대 많이 주어서 영주 시키면 알아서 정말 잘쳐들어감요. 지시로 부대이동이 필수!! 주요지점에 친인척 심어놓으시고. 제르메는 꼭 데리고 다닐것. 쟈무카는 영주로 삼으면 배신때리니 장군으로만 삼으면 좋을듯요. 친인척이나 중요지점에는 자식을 영주로 삼고 부대 빵빵하게 몰아주기 필수...!!